천안 호두나무캠핑장(‘21.09.10~09.11) 캠핑 후기

0
1841

직장 동료들이랑 같이 갈 수 있는 가까운 캠핑장을 찾아보다 천안 광덕산에 위치한 호두나무캠핑장에 다녀왔습니다. 천안 근처에는 괜찮은 캠핑장이 없다고 생각했었는데 가까운 위치에 이정도면 만족스러운 캠핑장으로 생각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위치

광덕사 안쪽으로 들어가야합니다. 길이 왕복 2차선이라 조금 막히는 구간이 생길 수 있습니다. 천안시내에서 20분 이내에 도착할 수 있어 접근성은 좋은 편입니다. 그리고 계곡도 있어서 아이들이 놀기에도 괜찮은 편입니다.

저는 21년 9월 10일~11일 이용했습니다. 참고로 이 시기에는 여치가 엄청나게 많았습니다. 밤이되니 화장실은 여치 천지더군요. 저는 데크사이트 7번을 사용했습니다. 이 곳은 데크가 2층 높이에 있어서 물건들을 다 들고 이동해야 했습니다. 참고하세요

 

캠핑장 시설


입구에 사유지임을 알려주는 표지판이 보입니다. 도로에서 계곡을 지나 캠핑장에 입장할 수 있습니다. 제가 간 날은 금요일이었는데, 오후 5시쯤 체크인 하는 것을 빼면 아무도 확인하는 분은 없었습니다. 입장도 자유로웠습니다. 주말에는 아무래도 확인을 빨리할텐데 제가 간날은 금요일에 사이트가 여유가 있는 편이었습니다.입구 바로 옆에는 A사이트가 있습니다.A사이트 반대편으로 E사이트가 있습니다.
즉 계곡 바로 옆은 A사이트와 E사이트 입니다. 특히 E사이트의 경우에는 수용장과 계곡 모두 다 가깝습니다. 다만 두사이트 다 계곡과 도로에 가깝다보니 어느정도 소음은 있네요바로 위로 B,D사이트가 있습니다. 저는 이쪽은 너무 밀집도가 높아서 별로 좋아보이지는 않더군요. 역시 바로 위로 C사이트가 위치하고 있습니다.가족사이트가 있는 쪽으로 가면 데크사이트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샤워장 및 화장실

수영장

샤워장을 지나면 야외 수영장으로 연결됩니다. 시즌이 끝난 상태라 바닥이 들어난 수영장 뿐이었지만, 규모도 크고 주변엔 평상이 있어서 여름에는 꽤 많은 사람들이 노는 공간인거 같습니다. 내년에는 아이들이랑 한번 놀러올 예정입니다.

야외 화장실

문제의 야외화장실인데요. 가볍게 작은 문제를 해결하시기에는 괜찮은데, 밤이되니 저 벽이 벌레로 가득차더군요. 그래서 여자분들이 굉장히 불편해 하셨습니다. 저는 뭐 아무렇지 않았습니다만, 유쾌하지도 않았습니다.

흡연장

흡연장은 가운데에 있습니다. 지붕도 있네요 구석에서 담배 피지 않으셔도 됩니다.

개수대

계단 밑에 개수대,전자레인지, 세탁기가 있습니다. 아무래도 세탁기는 여름에 수영복 탈수 땜에 존재하는 거겠죠?

계곡

역시 캠핑장에는 계곡이 있는게 없는것보다는 낫죠? 계곡은 크고 깊지않아서 아담합니다만, 어린 아이들이 놀기에는 괜찮은거 같습니다. 대신에 수영장이 있으니 조금 큰 아이들은 수영장에서 놀면되겠죠?

캠핑 후기

데크사이트는 오징어팩은 사용이 불가능했고, 나사형태는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저는 캐노피와 돔텐트로 가볍게 준비해봤습니다.

데크사이트는 1~5번까지 붙어있고 6~7번이 붙어 있습니다. 2팀정도가 가실려면 데크사이트 6,7번 사이트를 빌리시면 재밌게 노실 수 있을꺼 같습니다.

6번~7번 사이트 전경

천안 주변에는 괜찮은 캠핑장이 부족합니다. 공주 밑으로 내려가거나, 태안으로가거나, 강원도 혹은 충북으로 가거나 해야하죠. 저의 그런 편견을 바꾸게 해준거 같습니다. 물론 대단히 가격이 저렴하다거나, 시설이 최신식이라던가 그런건 아닙니다. 그러나 캠핑을 갈 때 중요한 요소는 집에서 거리도 큰 부분이니까요. 왕복 4시간이 넘어가면 무시할 수 없는 중요한 요소이기도 하고 피로도도 급격히 올라가죠. 그러나 천안 안이가 적당한 시설이 있는 곳이라면 1박2일이라도 편하게 놀러갈 수 있다는 것은 장점이니까요

집에서 가까운 캠핑장이라 언젠든 가깝게 갈 수 있다는 접근성 때문이라도 몇번은 더 방문할 거 같습니다.
한번 이용해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