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강 자연휴양림 캠핑장(‘21.11.13~11.14) 캠핑 후기

0
2836

우연히 핸드폰을 살펴보다 금강 자연휴양림 캠핑장 후기를 쓰지 않았다는 것을 알았다. 세종에는 합강캠핑장과 금강자연휴양림이 많이 검색되는데, 금강자연휴양림은 숲나들에서 예약을 할 수 있다.캠핑장 주진입로

놀이터

예약

숲나들e 홈페이지

예약 내역

역시 국가나 지방자치단체에서 운영하는 곳은 가격이 저렴하다. 1박에 1만5천원이다. 다만 1주일 전에 자리가 있었는데, 왜 비어있었는지 가서 이유를 알게 되었다.

위치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다리를 건너면 우측에 매표소가 있다. 입실 시간이 될 때까지는 꼼짝말고 거기서 대기 해야한다.
입실을 바라는 많은 사람들이 대기하고 있어서 쉽게 찾을 수 있었는데, 시간이 되면 등록하고 입장하면 된다. 안으로도 차단기가 있어서 다른 구역은 차량이 들어갈 수 없다.

캠핑장 시설

캠핑장 배치도주차장주차는 파란색으로 되어 있는 사이트 밑에 할 수 있다. 가운데는 어린이 놀이터이다.

2번 데크 사진내가 예야한 데크 2번 사이트이다. 개수대가 바로 옆에 있지만 문제는 주차장에서 여기까지 제일 먼 곳에 위치해 있어서 짐들을 죄다 옮겨야 했다는 점이다. 옮길 수 있는 수레가 있으나 많이 있지 않고 길거리에 방치되어 있어서 보이는 대로 집어서 옮기면 된다. 그리고 중간에 놀이터이기 때문에 20미터 정도는 들고 옮겨야 했다. 데크 크기는 정확히 4m X 4m 이다. 텐트 치기가 약간 어중간 하다.

화장실

화장실은 옆쪽에 길을 지나서 위치해 있다. 은근히 멀어서 가기 싫어진다. 차들도 계속 다니기 때문에 아이들이 갈 때는 동행해야 했다.

화장실1화장실2화장실3개수대

취사장은 전자렌지도 구비되어 있고 정수기도 있고 양면에서 설겆이를 할 수 있어서 사용하기에 편리했다.

개수대

개수대 내부개수대 내부개수대 내부샤워실

샤워실은 사용은 하지 않았지만 벽지가 떨어진거 때고는 괜찮았다. 이 때는 코로나 때문에 사용이 쉽지 않았던 관계로 구경만 했다. 벽지에 곰팡이는 좀 조치가 필요해 보였다.

샤워장남자 샤워장내부 모습샤워장 내부

캠핑후기

여기는 가운데 놀이터가 있어서 애들이 자유롭게 놀기에 좋았다. 지금도 놀이터에서 뛰어 놀았던 캠핑장이 좋았다고 말하는 걸 봤을 때는 인상에 깊이 박힌듯…

개인적으로는 금강자연휴양림을 산책하는 것을 추천한다. 우리 가족은 애들이 어려서 조금 밖에 둘러보지 못했지만, 메타쉐콰이어 길이 인상적이었다. 동물원도 있었으나, 코로나로 출입금지였다.

총평

저렴한 가격에 적당한 시설을 갖춘 금강자연휴양림은 산림욕을 해보고 싶은 캠퍼라면 추천할만 하다. 다만 데크2번은 주차장에서 너무 멀어서 짐을 옮기는 수고가 필요했다. 다만 주차장에서 가까운 위치를 꼭 고려해 보시기 바란다. 그리고 산림욕을 하기에 아주 좋은 곳이다.
캠핑 사이트 간의 간격도 넓어서 주변 소음이나 신경쓸 부분도 많이 없었다. 편의점이나 마트가 없기 때문에 처음부터 사와야 편하다. 여기는 장박보다는 하루 쉬다가는 코스로 다녀오기를 추천한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