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플립3 무상 A/S 후기(화면꺼짐 증상)

2
8675

갤럭시 플립3는 업무용으로는 아주 좋은 핸드폰이라고 생각한다. 작고 접히고 가볍다. 다만 배터리가 얼마 못가지만 삼성페이랑 통화녹음 기능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업무용에 적합하다고 생각이 된다.플립3

얼마전부터 플립3를 열었을 때 간헐적으로 화면이 켜지지 않는 상태가 되었다. 점점 심해지더니 이제는 화면이 켜진 상태에서도 꺼지는 것이반복되었다. 인터넷 검색을 해보니, 힌지 부위의 문제가 있으니 외관상 문제가 없으면 무상 A/S가 된다는 점을 알게되었다.

 

회사에 핸드폰 수리한다고 말하고 바로 서비스센터에 방문했다. 증상을 설명 드렸더니 지금까지 많은 분들이 고쳤는지 바로 수리를 안내해 주었다. 문제는 플립3 힌지 뒷편에서 화면을 켜주는 센서와 연결된 케이블이 단선이 되어 발생하는 문제라고 했다. 고치는 대는 40분 정도 걸린다고 했다. 매뉴얼에 있는 내용을 말하는 건지 모르겠지만, 만약 힌지 부분이 찍혔거나 손상이 있었으면 유상 교체라고 했다.

교체내역은 윗판, 아래판 외부 전체 및 힌지 액정까지 전체로 새로 교체 받았습니다.
센서부위가 붙어 있어서 전체 교환밖에 될 수 없다고 하더군요. 덕분에 새폰 받은 기분이었습니다.

교환 후에 힌지를 열어보니 좀 더 부러워진거 같습니다.
아무래도 새로운 기술이 많이 적용되다보니, 내구성에는 약간의 문제가 있는 거 같더라구요. 다만 삼성의 A/S는 친절하고 깔끔한 편이라, 아주 만족스러웠습니다.

  1. 플립3의 화면이 정상적으로 켜지지 않는다.
  2. 힌지에 들어가는 센서 혹은 케이블의 문제다
  3. A/S 센터에 가면 무상 보증기간일 경우 전부 교체해 준다.

2 COMMENTS

  1. 저도 동일증상입니다. 말그대로 간헐적 현상이라서 서비스센터갔을떄 시현이 안될 수도 있는데
    안켜지는 현상이 삼성 기사에게 시현이 되었었나요?

    가려는데 걱정이네요.
    A/S징크스가 A/S기사 앞에서는 항상 정상이라서..

    • 저도 증상이 왔다갔다 했는데, 기사 앞에서 시현이 잘 안되서 몇번 버벅거렸던 기억이…
      제가 갔을 때 증상을 말하니까 바로 알더라구요. 다만 힌지에 찍힌 자국이 있으면 무상이 안된다고 알고 있습니다. 힌지 부분에 문제가 없으면 증상을 말하면 교체가 될 겁니다. A/S를 받고 나니까 확실이 닫히는 느낌이 달랐어요 조금 텐션이 죽었다고 해야하나 그런 느낌입니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